참조 문헌 : R 시각화와 통계자료분석 1 (나종화 지음, 자유아카데미)
https://m.blog.naver.com/coder1252/220952289447 R 기본 잘 정리되어 있는 블로그 링크입니다.
1. 숫자 : 숫자
10:20
[1] 10 12 13 14 15 16 17 18 19 20
5:-5
[1] 5 4 3 2 1 0 -1 -2 -3 -4 -5
2. rep
rep(1, 5)
[1] 1 1 1 1 1
2-1) times
rep(c(1, 2), times = 5)
[1] 1 2 1 2 1 2 1 2 1 2
2-2) each
rep(c(1, 2), each = 5)
[1] 1 1 1 1 1 2 2 2 2 2
2-3) 문자열 반복
rep(c("mango","486"), times = 3)
[1] "mango" "486" "mango" "486" "mango" "486"
3. seq
seq(2, 5)
[1] 2 3 4 5
3-1) from, to
seq(from = 3, to = 10)
[1] 3 4 5 6 7 8 9 10
3-2) by
seq(from = 2, to = 10, by = 2)
[1] 2 4 6 8 103-3) length.out
seq(from = 2, to = 10, length.out = 3)
[1] 2 6 10
length.out 을 통해 생성되는 수열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 공차는 수열의 길이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됩니당
* 실제 코드 작성할 때에는 from, to, by 등의 명령어는 빼고 진행하면 됩니다.
4. rev
v=c(1, 2, 3)
rev(v)
[1] 3 2 1
R 연습문제 풀이
1. rep( ) 와 seq( ) 함수를 사용하여 다음 값들로 구성된 벡터를 생성하여라.
(a) 1,1,1,1,1,2,2,2,2,2,3,3,3,3,3,4,4,4,4,4 :
seq(1 : 4, each=5)
## 하! 참나 each 실화냐?? each 명령어 모르고 있으면 절대 .. 풀 수 있는 문제인가?
(b) 1,2,3,4,1,2,3,4,1,2,3,4,1,2,3,4,1,2,3,4
rep(seq (1 : 4), 5)
(c) 1,2,2,3,3,3,4,4,4,4,5,5,5,5,5,6,6,6,6,6,6
rep(seq(1 : 6), 1 : 6)
(d) 9,7,5,3,1,7,5,3,1,5,3,1,3,1,1 :
seq(9, 1, -2)
[1] 9 7 5 3 1
rep(seq(9, 1, -2), 5)
[1] 9 7 5 3 1 9 7 5 3 1 9 7 5 3 1 9 7 5 3 1 9 7 5 3 1 ## 대체 여기에서 하나씩 어떻게 없애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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