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풋 아웃풋 텐서 동일하게 하려면 뭐다? 패딩을 추가해라
기본 개념으로
-인풋 랭스 : 커널 총 길이
-커널 사이즈 : 칸 갯수 (몇개 컨볼루션 할 것인지 지정)
-잇풋 채널 : 인풋 랭스를 켜켜이 쌓으면, 그 행을 채널로 보고, 열을 커널 사이즈로 보면 됨
이렇게 input channel 이라 불리는 것이 형성되게 되고, output tensor 를 도출함
일반적으로
다음 그림은 인풋렝스가 4이고, 커널 사이즈가 3이다.
제로 패딩 항목의 수는 항상 (커널사이즈-3), 2가 된다.!!
알아두자.
패딩을 제로 패딩이라고 부르는데, 그 값은 kernel_size -1 로 계산되어 짐을
또한, 패딩의 효과는 인풋과 아웃풋의 랭스가 동일하도록 만든다. (kernel이 1보다 큰 경우, 테두리 손실 위험 존재함)